본문 바로가기

기관언론보도

  • [서울서부센터] 범죄피해자지원센터 가수 박지헌 홍보대사 위촉
  • 등록일  :  2024.03.11 조회수  :  1,007 첨부파일  :  1710143380@@2218243_250814_01.jpg
  • 서울서부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갑식)는 3월 7일 서울서부지방검찰청 10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정기총회 열고 가수 박지헌(V.O.S)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행사에선 2023년 12월 범죄피해자를 위한 작은음악회에서 공연을 선보였던 가수 박지헌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과 위촉패를 전달했다. 이진동 검사장은 위촉장을 전달하며 “앞으로 범죄피해자를 위해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서울서부지방검찰청 이진동 검사장을 비롯하여 유태석 차장검사, 강형규 사무국장, 권내건 형사3부장, 김규완 피해자전담검사, 이헌 총무과장 등과, 서울서부지방검찰청 범죄피해자보호위원 마포구청 이계열 부구청장, 서대문구청 진경식 부구청장, 은평구청 신종우 부구청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갑식 이사장(동신병원장)은 “범죄피해자 지원은 인권 존중의 최우선 가치를 실천하는 일”이라고 강조하며, “지난해 범행동기가 불분명하고 범행 대상이 불특정한 이상동기 범죄로 인한 피해자 지원을 위해 우리 센터가 유관기관과 협력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2024년에는 정부의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원스톱 솔루션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지헌 홍보대사는 “지난 음악회에서 공연하고 범죄피해자 가족과 함께 소통하면서 과연 나의 노래가 힘이 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많은 분께서 좋아해 주시고 위로가 되었다고 하니 다시 이 자리에 설 용기가 생겼다”며, “어디라도 도움이 된다면 기꺼이 함께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센터의 활동에 함께하는 대학생 자원봉사단인 “노피 서포터즈” 30명을 위촉했다. 서포터즈 대표로 김현기 학생(연세대학교 교육학과)이 활동 선서를 통해 “지역사회 범죄피해자를 위하여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서울서부지검 1층에서 센터가 피해자 자립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카페 행복마루의 수익금 전달도 이어졌다. 수익금은 전액 피해자 가정의 회복을 위해 쓰인다. 이날 카페 수익금 500만 원은 2017년 사건으로 센터의 지원을 받고, 바리스타 교육 지원으로 카페 행복마루에서 바리스타로 근무했던 파랑새 가족이 대표로 수령 했다.



    출처 : 범죄피해자지원센터 가수 박지헌 홍보대사 위촉 < 기타기관 < 정책·행정 < 기사본문 - 의학신문 (bosa.co.kr)

    관련 : [게시판] 서울서부범죄피해자지원센터 홍보대사에 가수 박지헌 | 연합뉴스 (yna.co.kr)

    관련 : 서부지검 피해자지원센터, 2024 정기총회·위촉식 개최 | 서울경제 (sedaily.com)

    관련 : 범죄피해자지원센터 홍보대사로 가수 박지헌 위촉 (edaily.co.kr)

    관련 : V.O.S 박지헌, 서울서부지검·서부범죄피해자지원센터 홍보대사 위촉 - 뉴스1 (news1.kr)

    관련 : 서부지검 피해자지원센터, 2024 정기총회·위촉식 개최 - 아시아경제 (asiae.co.kr)